함께 행복한 교육복지를 실현하는
마포교육복지센터

활동소식

[학생성장지원] 꿈-잇 프로젝트 : 리틀 미니어처 - 성서초 편

2019.11.02 17:29 1,110 0

본문

[학생성장지원] 꿈-잇 프로젝트 : 리틀 미니어처- 성서초 편 



 #센터와 학교가 함께하는 꿈-잇 프로젝트 『리틀 미니어처

 센터와 학교가 함께하는 꿈-잇 프로젝트! 2학기에도  바쁘게 진행이 되고 있는 가운데,  그 중  9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  서울성서초등학교’와의 활동 소식을 전하고자 합니다. 서울성서초등학교는 작년에 이어 올해도 센터와 함께하기에 더욱더 특별하였는데요.  이번에도  저학년과 고학년 대상의 총 2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답니다. 그 첫번째는 바로 ‘미니어처 활동’으로 초등학교1~3학년 청소년 8명과 함께 총 5번의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.

처음에는 '과연 많지 않은 이 재료로 어떻게 만들어질까?' 라는 궁금증이 있었으나, 소품 하나하나 직접 붙이고 색깔을 입히고 모양을 만들어가는 과정들을 통해 우리 친구들은 궁금증을 해결하고 풍성한 만족감과 행복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. 저학년 친구들의 고사리같은 손으로 오밀조밀만든 작품은  크기와 전혀 상관없는 반짝반짝 빛나고 소중한 작품으로 완성이 되었습니다. 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 d78777a63e2619ed7d356f7c3f606a62_1572683384_9497.jpg 

활동 회기가 마지막을 달려갈수록 우리 친구들은 아쉬움을 남기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는데요. 어떤 친구는 매일매일이 미니어처를 하는 수요일이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하였고, 또 어떤 친구는 5번 활동은 너무 짦고 적어도 20번은 해야 한다며 다음에 또 미니어처 활동을 참여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.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미니어처를 만들며  행복해하고, 즐겁게 본인만의 작은 세상을 만들어갔던 우리 친구들의 한마디 한마디가 참 기분좋고 힘이 되는 말이었던 것 같습니다.  우리 친구들의 마음을 모아 내년에도 또 함께하길 기대해봅니다. 안녕, 리틀 미니어처!